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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약관

Repods 서비스 이용 약관

 

제 1 조 (목적)

이 약관은 에어팟 리퍼 서비스를 제공하고, 리퍼 된 에어팟을 판매하는 리팟 인터내셔널 주식회사(이하 "회사"라 합니다)가 운영, 제공하는 리팟(Repods) 서비스(이하 "서비스")에 대한 것으로 본 약관에서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과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합니다.

 

제 2 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 각 호와 같으며, 정의되지 않은 용어에 대한 해석은 관계 법령 및 지침, 본 이용약관, 개인정보취급방침, 상관례 등에 의합니다.

·         "서비스"라 함은 회사가 PC 및/또는 모바일 환경에서 제공하는 Repods 서비스 및 관련 제반 서비스를 말합니다.

·         "회원"이라 함은 "회사"의 "서비스"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리퍼 서비스" 혹은 리퍼 에어팟을 구매하는 고객을 말합니다.

·         "구매자" 또는 "구매회원"이라 함은 "상품"을 구매하거나 또는 구매할 의사로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을 말합니다.

·         비회원의 경우도 리팟 홈페이지에서 서비스 혹은 상품을 구매한 경우 이하 회원이라고 칭함.

·         "회원정보"라 함은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이 등록한 정보를 말합니다.

·         "포인트"라 함은 "서비스"의 효율적 이용을 위해 "회사"가 임의로 책정 또는 지급, 조정할 수 있는 "서비스" 상의 가상 데이터를 의미합니다. "포인트"의 적립, 지급, 사용 등과 관련한 구체적인 정책에 대해서는 이용약관 및 공지사항 등으로 별도 고지하는 바에 따릅니다.

·         “상품”이라 함은 본 약관에 따라 “회원” 간 거래 대상으로서 “서비스”에 등록된 재화 또는 용역을 말합니다.

·         “제휴 사업자”라 함은 “Repods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통신판매중개를 이용하여 “회원”과 “제휴 사업자 판매 상품”을 거래하고자 “회사”와 별도의 계약을 체결한 사업자를 말합니다.

·         “제휴 사업자 판매 상품”이라 함은 “상품”과는 달리 “제휴 사업자”가 “회사”와 체결한 별도의 계약에 따라 “Repods 홈페이지” 및 “B2C 상품 페이지”에서 “회원”에게 판매하는 재화 또는 용역을 말합니다.

 

제 3 조 (약관의 명시, 효력 및 변경)

1.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서비스" 초기 화면에 게시합니다.


2.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제1항의 방식에 따라 그 개정약관의 적용일자 7일 전부터 공지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한 내용으로 약관을 개정하는 경우에는 그 적용일자 30일 전부터 공지 외에 "회원정보"에 등록된 이메일 등 전자적 수단을 통해 별도로 명확히 통지하도록 합니다.


3. "회사"가 전항에 따라 "회원"에게 통지하면서 공지 기간 이내에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않으면 승인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고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사를 밝히지 않거나,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에는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4.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개정약관의 내용을 적용할 수 없으며, 이 경우 회원은 제8조 제1항의 규정에 따라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 4 조 (약관의 해석)

"회사"는 개별 서비스에 대해서 별도의 이용약관 및 정책(이하 "개별 약관 등")을 둘 수 있으며, 해당 내용이 이 약관과 상충할 경우에는 "개별 약관 등"이 우선하여 적용됩니다.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이하 "약관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이하 "전자상거래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지침(이하 "소비자보호지침") 및 관계 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5 조 (이용계약의 체결)

1. 이용계약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이하 "가입신청자")가 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를 한 후 회원가입신청을 하고 "회사"가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회사"는 "가입신청자"의 신청에 대하여 서비스 이용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거나, 사후에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여 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         14세 미만 아동이 회원가입 시 법정대리인(부모 등)의 동의를 얻지 아니한 경우

·         사업자(이하 ‘사업자’에는 개인사업자 포함)가 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2. "회사"는 "서비스"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3. 회원가입신청의 승낙을 하지 아니하거나 유보한 경우, "회사"는 원칙적으로 이를 "가입신청자"에게 알리도록 합니다.


4. 이용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가 가입완료를 신청절차 상에서 표시한 시점으로 합니다.


5. "회사"는 "회원"에 대해 회사정책에 따라 등급별로 구분하여 이용시간, 이용횟수, 서비스 메뉴 등을 세분하여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제 6 조 ("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의 관리에 대한 의무)

1. "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 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아이디"가 개인정보 유출 우려가 있거나, 회사 및 회사의 운영자로 오인한 우려가 있는 경우 등 "회원" 및 "서비스" 보호에 필요한 경우 해당 "아이디"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은 "아이디"및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이를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4. 제3항의 경우에 해당 "회원"이 "회사"에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회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7 조 (이용제한 등)

1. "회사"는 "회원"이 이 약관 또는 관련 법령을 위반하거나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한 경우, 경고, 일시정지, 영구이용정지, 이용계약 해지(재가입 제한 조치 포함) 등(이하 "이용제한 등")으로 "서비스" 이용을 단계적으로 제한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전항에도 불구하고, "회원"의 의무 위반 행위나 "서비스" 운영 방해 행위에 대하여 사안의 중대성이나 긴급성 등을 토대로 "서비스"에 미치는 영향을 고려하여 경고 등의 단계적인 조치를 거치지 않고 곧바로 일시 정지나 영구이용정지, 이용계약 해지(재가입 제한 조치 포함)를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주민등록법'을 위반한 명의도용 및 결제도용, '저작권법'을 위반한 불법프로그램의 제공 및 운영방해, "정보통신망법"을 위반한 불법통신 및 해킹, 악성프로그램의 배포, 접속권한 초과행위 등과 같이 관련법을 위반하여 서비스에 중대한 영향을 끼친 경우에는 즉시 영구이용정지를 할 수 있으며, 영구이용정지를 할 수 있는 위반행위는 이에 제한되지 않습니다. 본 항에 따른 영구이용정지 시 "서비스" 이용을 통해 획득한 "포인트" 및 기타 혜택 등도 모두 소멸되며, "회사"는 이에 대해 별도로 보상하지 않습니다.


3. 본 조에 따른 "이용제한 등"의 사유는 아래의 사항을 포함하나 이에 한하지 아니하며, 구체적인 제한의 조건 및 세부내용은 본 약관 또는 운영 정책 및 개별 서비스 상의 이용약관이나 운영정책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관련정책 : https://www.repods.co.kr/customerservice.html )

·         일정 횟수 이상의 가품 판정 또는 손상/오염/사용감 있는 상품 거래

·         이용정지 중인 계정을 소유한 "회원"과 동일인임이 확인되는 활성계정

·         “제휴 사업자” 아닌 사업자의 “서비스” 이용

·         본 약관 또는 관련 법령 위반

4. "회원"은 본 조에 따른 이용제한 등에 대해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 때 이의가 정당하다고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 "회사"는 즉시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합니다.

 

제 8 조 (계약해제, 해지 등)

1. "회원"은 언제든지 고객센터 또는 내 정보 관리 메뉴 등을 통하여 이용계약 해지(탈퇴) 신청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 법령 등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즉시 처리합니다. 다만, 아래와 같은 경우 해지(탈퇴) 처리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가. "회원"에게 부과된 서비스 수수료나 부과된 페널티 금액의 미납이 있는 경우, 본 약관 제16조 제3항의 "마이너스(-) 포인트"가 남아 있는 경우, "회사"와 "회원" 사이에 분쟁 계속 중인 경우 등과 같이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것이 적절하지 않은 경우에는 해당하는 사유가 완전히 해소될 때까지 해지(탈퇴) 처리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나. 만약 현재 진행 중인 거래, 문의, 또는 민원이 있거나 본 약관 제7조에 따라 이용제한 등의 조치가 된 경우에는 해지(탈퇴) 신청이 불가능하며, 해당하는 사유가 완전히 처리 완료된 후 본 약관 및 운영정책에서 정하는 바에 따라 탈퇴 및 이용계약 해지가 가능합니다.


2. "회원"이 계약을 해지할 경우, 관련법 및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라 "회사"가 회원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해지 즉시 "회원"의 모든 데이터는 소멸됩니다.



4. 이용계약의 해지(탈퇴)는 "회원"이 해지 이전에 거래한 "상품"과 관련하여 발생한 책임 및 "회사" 및 거래 상대방 등과의 관계에서 기발생한 권리관계 및 손해배상 청구권 등 기존 권리관계에 영향을 미치지 아니합니다.

 

제 9 조 ("서비스"의 이용)

1.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두절 또는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제20조에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정기점검시간은 서비스제공화면 등에 공지한 바에 따릅니다.

 

제 10 조 ("서비스"의 내용)

1. "에어팟 리퍼" 서비스

"회원"과 리팟 인터내셔널 주식회사와의 계약 체결로 에어팟 리퍼 서비스를 주문한 회원은 거래 당시 미리 요청하지 않는 이상 본인이 발송한 에어팟과 일련번호가 다른 에어팟을 수령할 수 있음. 모델명과 안에 리퍼 된 부품들은 동일.


2. 정보 서비스

"회사"가 각 "회원"에 대한 판매정보, 구매정보, 거래실적, 신용도, 회원정보 등 "회원"의 거래 기록을 모아 "회원" 상호 간의 상품의 거래 및 중개서비스를 신속하고 편리하게 이용하도록 하기 위하여 제공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3. “Repods” 및 “B2C 상품 페이지”

“회사”가 “제휴 사업자”와 체결한 별도의 계약에 따라 제공하는 통신판매중개 서비스 및 관련 부가서비스 일체를 말합니다.


4. 기타 정보 서비스

"상품" 서비스 이외에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통하여 "회원"에게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정보서비스, 커뮤니티 등의 인터넷 서비스를 말합니다.

 

제 11 조 ("서비스"의 변경 및 중지)

1. "회사"는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전부 또는 일부 "서비스"를 제한, 변경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제1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에 인터넷 등에 사전 공지하거나 제20조("회원"에 대한 통지)에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3. "서비스"의 내용, 이용방법, 이용시간에 대하여 변경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유,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 등은 그 변경 전에 해당 "서비스" 초기화면에 게시 합니다.


4. "회사"는 무료 수수료, 배송비 면제, 추가 정산 등 각종 프로모션 이벤트의 일부 또는 전부를 해당 프로모션 예산 조기 소진 시 또는 "회사"의 정책 및 운영의 필요상 수정, 중단, 변경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제 12 조 ("게시물"의 저작권)

1. "회원"은 저작권, 상표권 등 지식재산권, 개인정보 등 제3자의 권리를 침해하여서는 아니 되며, 저작권, 개인정보 보호 관련 규정 등 관련 법령을 준수하기 위해 충분한 주의를 기울여야만 합니다. 만약 "회원"이 등록한 게시물이 제 3자의 저작권 등 권리를 침해한 경우, 그와 같은 침해에 대하여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이 인정되지 아니하는 한, 민형사상 모든 책임은 "회원" 당사자에게 있습니다.


2.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회사" 또는 “제휴 사업자”에게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 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작성한 각종 게시물을 판촉, 홍보 등의 목적으로 "서비스"에서 사용하는 것 외에도 "서비스" 제공에 필요한 범위에서 타 사이트에 복제, 배포, 전송, 전시할 수 있으며, 본질적인 내용에 변경을 가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수정, 편집될 수 있습니다.


4. "회원"이 공개한 "게시물"은 "서비스"를 통해 전체 "회원", 관련 제반 서비스에 공유될 수 있으며, "회사"는 해당 "게시물"을 "서비스"의 홍보, 안내 등의 목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5.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및 기타 지적 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제 13 조 ("게시물"의 관리)

1. 자동화된 수단을 활용하는 등 서비스의 기능을 비정상적으로 이용하여 게재된 게시물, 서비스의 제공 취지와 부합하지 않는 내용의 게시물은 다른 이용자들의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불편을 초래하고 더 나아가 서비스의 원활한 제공을 방해하므로 역시 제한될 수 있습니다. 이용 제한의 대상이 될 수 있는 부적절한 게시물에 대한 상세한 내용은 본 약관 제24조의 규정 및 정보통신에 관한 심의 규정, 기타 운영 정책 등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2. "회원"은 자신의 "게시물"이 타인의 저작권이나 명예 등 제3자의 권리를 침해하지 않도록 주의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이에 대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정보통신망법" 또는 "저작권법" 등을 근거로 권리 침해 주장자의 요청에 따른 게시물 게시중단, 원 게시자의 이의신청에 따른 해당 게시물 게시 재개 등을 내용으로 하는 게시중단요청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타인의 "게시물"로 인해 자신의 저작권이나 명예가 침해되었다고 생각하는 "회원"은 게시중단요청 서비스를 통해 해당 "게시글"의 게시중단 요청을 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전항에 따른 권리자의 요청이 없는 경우라도 "전자상거래법", "정보통신망법", "저작권법", "정보통신에 관한 심의 규정"등 권리침해가 인정될 만한 사유가 있거나 기타 "회사" 정책 및 관련법에 위반되는 경우에는 관련법에 따라 해당 "게시물"에 대해 임시조치 등을 취할 수 있습니다.


4. 본 조에 따른 세부절차는 "정보통신망법" 및 "저작권법"이 규정한 범위 내에서 "회사"가 정한 "게시중단요청서비스"에 따르며, 부적절한 게시글을 게시한 "회원"에 대해서는 제7조 및 운영정책 등에서 정한 바에 따라 이용제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제 14 조 (권리의 귀속)

1. "서비스"에 대한 저작권 및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단, "회원"의 "게시물" 및 제휴계약에 따라 제공된 저작물 등은 제외합니다.


2.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따라 계정, "아이디", "포인트" 등을 이용할 수 있는 이용권한만을 부여하며, "회원"은 이에 대한 양도, 판매, 담보제공 등의 처분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3. "회사"가 "서비스"를 제공함에 사용되는 보안 기술이나 소프트웨어에 대해 "회원"은 회피 또는 변경하려 시도를 하여서는 안되며, "서비스" 및 이에 필요한 기술 또는 소프트웨어를 부정 사용 및 타인이 그렇게 하는 것을 조장하는 행위 등은 금지되어 있습니다. 만약 "회원"이 그와 같은 행위를 하는 경우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제 15 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관련법령 및 이 약관 등에서 금지한 행위를 하지 않으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보호정책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3.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처리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에 대해서는 게시판을 활용하거나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처리과정 및 결과를 전달합니다.

 

제 16 조 ("포인트")

1. "회사"는 서비스의 효율적 이용 및 운영을 위해 사전 공지 후 "포인트"에 대한 정책을 변경하거나 "포인트"의 일부 또는 전부를 조정할 수 있으며, "포인트"는 회사가 정한 기간에 따라 주기적으로 소멸할 수 있습니다.

(관련정책 : https://www.repods.co.kr/customerservice.html )


2. "회사"가 "회원"에게 "포인트"를 적립하였더라도 추후 "회원"의 거래취소, 반품, 이벤트 부정 응모 등 "포인트" 적립이 무효 또는 취소되거나 "포인트"가 부정한 방법으로 적립되었을 경우 그에 상응하는 "포인트"는 자동 차감될 수 있습니다.


3. 전항에 따른 "포인트" 자동 차감 시 "회원"의 "포인트" 잔액이 "포인트" 차감 분 보다 적을 경우 "마이너스(-) 포인트"로 관리되며, 추후 "회원"이 적립하는 "포인트"와 상계됩니다.


4. 1) "회원"이 "회사"와의 계약을 해지(탈회)하거나 기타 사유로 인하여 서비스 이용 자격을 박탈 당하는 등의 사유가 발생할 경우 또는 2) "회사"의 정책상 "마이너스(-) 포인트"에 대한 청구를 진행하거나 관리 방법을 변경하기로 결정한 경우에는 "회사"가 해당 "회원"에게 마이너스(-) 1포인트 당 한화(KRW) 1원으로 산정한 금액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제 17 조 ("대리행위의 부인")

1.     "회사"는 "상품" 거래의 당사자로 "회원" 상호 간의 거래에 대해서 효율적인 서비스를 위한 시스템 운영 및 관리 책임을부담하며, "상품"의 거래와 관련하여 "구매자" 또는 "판매자"를 대리하지 아니합니다. 다만 "회원"이 가품인 에어팟을 보내 회사 운영에 차질이 생기는 경우 가품인 에어팟을 반환하지 않습니다.

2.     고의적으로 가품을 보내 리퍼를 받으려고 하는 회원을 제지할 수 있습니다. 자신의 에어팟이 가품인지 모르고 리팟 인터내셔널에게 보내는 경우 회사 자체적으로 판단해 반환에 도움을 드릴 수 있습니다.

대해서는 “제휴 사업자”가 통신판매업자로서의 책임을 부담하고, 해당 “회원”과 “제휴 사업자”가 당사자로서 책임을 부담하여야 합니다.

 

제 18 조 ("보증의 부인")

1. "회사"가 제공하는 시스템을 통하여 이루어지는 "구매자"와 "판매자" 간의 거래와 관련하여 판매의사 또는 구매의사의 존부 및 진정성, 등록 "상품"의 품질, 완전성, 안전성, 적법성, 및 타인의 권리에 대한 비침해성, "구매자" 또는 "판매자"가 입력하는 정보 및 그 정보를 통하여 링크된 URL에 게재된 자료의 진실성 또는 적법성 등 일체에 대하여 "회사"는 보증하지 아니하며, "판매자"가 "상품"의 정보를 고의적으로 속일 경우에는 모든 책임은 "판매자"에게 있습니다. 단, "회사"는 검수센터의 과실로 인한 검수 실책에 대한 내용에 대해서는 관련 법령 및 본 약관에 따른 책임을 부담합니다.


2. "회사"가 제공하는 시스템을 통하여 이루어지는 "회원"과 "제휴 사업자" 간의 거래와 관련하여 판매의사 또는 구매의사의 존부 및 진정성, 등록 "제휴 사업자 판매 상품"의 품질, 완전성, 안전성, 적법성, 및 타인의 권리에 대한 비침해성, "회원" 또는 "제휴 사업자"가 입력하는 정보 및 그 정보를 통하여 링크된 URL에 게재된 자료의 진실성 또는 적법성 등 일체에 대하여 "회사"는 어떠한 보증도 하지 아니하며, "제휴 사업자"가 그의 고의 또는 과실로 "상품"의 정보를 정확하게 알리지 아니하는 경우 모든 책임은 "제휴 사업자"에게 있습니다.


3. “제휴 사업자 판매 상품”에 대하여서는 “회사”의 검수 서비스 및 검수와 관련된 보증이 제공되지 않습니다.


4. "판매자" 및 “제휴 사업자”는 "상품"의 판매로 인하여 관세법 등에서 정한 내용에 위반되지 않도록 세금 납부 등 판매에 필요한 절차를 본인의 책임으로 이행하여야 하며, "회사"는 "판매자" 및 “제휴 사업자”의 "상품" 등록 또는 판매로 인한 법령 위반에 대해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 19 조 (개인정보보호 의무)

"회사"는 이용계약 체결 과정에서 가입신청자의 이메일 주소 등의 정보를 수집할 수 있으며,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법"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 및 "회사"의 개인정보보호정책이 적용됩니다.

 

제 20 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이 약관에 별도 규정이 없는 한 "회원"이 지정한 전자우편주소, 서비스 내 전자메모 및 쪽지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회원"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 이상 "회사"의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 21 조 (부적절 행위)

1. "회사"는 본 약관에서 명시한 사항들과 관련법령 및 상거래의 일반 원칙을 위반하는 부적절 행위를 행한 "회원"에게 "서비스"의 이용에 대한 제재를 가할 수 있으며, 필요한 경우 관련 법령에 따라 민형사상의 책임 물을 수 있으니 "서비스" 이용에 주의 부탁드립니다.


2. "회원"이 다음의 사유에 해당하는 부적절 행위를 한 경우 "회사"는 사전 통보없이 해당 "회원" 이 등록한 내용을 삭제조치하고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회원" 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         타인의 정보도용

·         "서비스"에서 예정하고 있거나 "회사"가 허락한 범위를 벗어나 영리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

·         "서비스"에 허위정보 등록

·         거래부적합 상품 등록

·         과대, 과장 광고 (스팸성 홍보글, 도배행위 등)

·         "회사"의 승인을 구하지 않은 상업성 광고 (개인사업자, 법인의 자사홍보등)

·         대가를 받고 게시물을 작성하였음에도 이러한 사실을 추천보증 등에 관한 심사지침에서 정한 방식에 따라 밝히지 않은 게시물

·         결제부정행위 (타인의 명의나 카드정보, 계좌정보 등을 도용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구매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는 금지됩니다.)

·         시스템의 오류를 회사에 알리지않고 해당 오류를 이용해 이득을 취하는 행위(동일 전화번호로 인증을 반복하여 포인트를 취하는 행위 등)

·         타인의 전화번호 또는 이메일을 도용하거나 허위로 이메일을 기재하여 이득을 취하는 행위

·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         기타 관련법령, 본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을 위반한 행위

·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거나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판단하는 경우

·         검수 타이 또는 검수 실링(VOID 스티커) 등 검수 완료 증표의 위변조 행위 및 타 상품, 물품 등에 대한 검수 완료 증표 재체결 행위

·         타인의 개인정보를 이용하여 거래 또는 주문하는 행위

·         "회원"이 "서비스" 이외의 경로를 통하여 임의로 상품 매매계약을 체결한 후 "서비스"를 통해 해당 계약의 구매자에게 직접 발송되도록 거래 또는 주문하는 행위

·         "회사"의 "서비스" 이미지, 등 상표, 저작물 등의 전부 또는 일부를 무단히 이용·도용하거나 별도의 계약관계 내지 협력관계가 존재하지 아니함에도 마치 "회사"와 관계가 있는 것과 같이 오인하게 하여 "서비스"와의 혼동을 주거나 이에 편승하고자 하는 행위

·         “제휴 사업자”가 아닌 사업자의 “서비스” 이용 또는 거래 시도

·         “제휴 사업자”의 “Repods”” 이외의 “서비스” 이용 또는 거래 시도

·         부정거래(시세조작 행위, 자전거래 등) 시도

 

3. “회원”은 본조 제3항의 “서비스 혹은 품질에 대한 근거없는 비방 ” 또는 거래 체결에 대한 취소 등의 조치가 “회원”의 조작 실수, 착오로 인한 사고 발생을 예방하고, “회원”의 조작 실수를 유도하거나 “상품” 품질을 조작하여 건전한 거래 질서를 어지럽히려는 시도 등 각종 거래 사고와 부정거래 등을 방지하기 위하여 “회사”가 부득이 취하는 조치임을 이해하고 동의하며, “근거 없는 비방” 및 “품질 조작”  등에 관한 구체적인 사항은 이용정책에 정하여진 바에 따릅니다.

(관련정책 : https://www.repods.co.kr/customerservice.html )


4. “회사”는 상품 품질 조작 혹은 근거 없는 비방에 따른 대상을 자체적으로 판단합니다. 상품에 대한 품질 보증 기한이 지난 경우 “회사”는 어떠한 의무나 책임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제 22 조 (대금결제)

1. "상품"의 매매계약은 "회원"이 "회사" 또는 "구매자"가 구매의 의사표시를 하거나 "구매자"의 구매 조건에 응하여 "판매자"가 판매 의사를 표시함으로써 체결됩니다.



3. "회사"는 "회원"이 현금, 카드 기타의 방법으로 매매 대금을 결제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합니다. 다만, "회원"의 신용도 조작, "상품"가격 교란 행위 방지 등을 위해 부득이 카드 결제 등 일정한 결제 방법만을 허용할 수 있으며, 이를 위해 "거래체결" 또는 “제휴 사업자 판매 상품”에 대한 청약의 의사표시에 앞서 사전에 카드정보를 등록하도록 할 수 있습니다. 매매 대금의 결제와 관련하여 구매자 또는 “회원”이 입력한 정보 및 그 정보와 관련하여 발생한 책임과 불이익은 전적으로 "구매자" 또는 “회원”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4. 시세가 변동되는 "상품"을 입찰에 따라 거래하도록 하는 "서비스"의 특성 상 허위 거래 등을 방지하기 위해 입찰에 따른 거래체결 시 또는 즉시 구매 시 등록된 카드에서 결제가 진행되며, "상품"을 주문한 후 일정 기간 내에 매매대금이 결제되지 않을 경우 "회사"는 당해 주문을 회원의 동의 없이 취소할 수 있습니다.


5. “제휴 사업자 판매 상품”에 대한 매매대금이 정상적으로 결제되지 않을 경우 “회사”는 당해 주문을 “회원”의 동의 없이 취소할 수 있습니다.


6. "회사"는 "구매자"의 "상품" 매매계약 및 “제휴 사업자 판매 상품” 매매계약 체결 내용을 구매 내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도록 조치하며, 매매계약의 취소 방법 및 절차를 안내합니다.


7. "회사"는 "구매자" 또는 “회원”이 매매대금 결제 시 사용한 결제 수단에 대해 정당한 사용권한을 가지고 있는지의 여부를 확인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한 확인이 완료될 때까지 거래 진행을 중지하거나, 확인이 불가한 해당 거래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특히, 고액결제의 경우 안전을 위해 카드사에서 확인전화를 드릴 수도 있습니다. 확인과정에서 도난 카드의 사용이나 타인 명의의 주문 등 정상적인 주문이 아니라고 판단될 경우 임의로 주문을 보류 또는 취소할 수 있습니다.


8. 체크카드 잔액부족, 유효기간이 지난 카드가 등록되어 상품 구매가 불발된 경우, 타인의 결제로 인한 "상품" 또는 “제휴 사업자 판매 상품” 구매 실패는 당사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9. “회원”은 “상품” 또는 “제휴 사업자 판매 상품”의 대금 결제와 관련하여 “회원”이 입력한 정보 및 그 정보와 관련하여 발생하는 제반 문제에 대한 책임을 부담합니다.

 

제 23 조 (거래체결 완료 "상품"의 처리)

1. 주문 처리에는 "구매자"의 신용카드 승인, 판매자의 배송, 당사의 "상품"판정 및 주문"상품"의 포장에 걸리는 시간이 소요됩니다. 주문 처리 이후에는 "회사"에서 귀하의 배송지로 "상품"이 배달됩니다.


2. 제공된 주문 처리시간에 맞추어 출고를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함에도 불구하고, "상품"의 공급 가능 일정은 판매자의 "상품"배송 지연, "상품"판정 소요시간, 배송업체의 내부 상황, 기상악화로 인한 천재지변등에 의해 언제든지 변경될 수 있습니다.


3. "회원" 또는 "구매자"의 주문 관련 문의는 "회사" 고객센터 (070-8852-0117)로 연락하여 주시거나 "서비스" 내 1:1문의를 통해 문의 할 수 있습니다.

 

제 24 조 (검수 등)

1. "회사"는 별도의 검수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거래체결"이 되어 구매자로부터 배송된 "상품"에 대하여 "회사"가 운영하는 검수센터의 전문가 그룹을 통해 철저하게 검수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검수과정에서 "상품"의 하자, 구성품의 누락, 사이즈 오류, 가품 판정 등의 사유에 의해 구매가 거절 될 수 있습니다.


2. 검수기준에 대해서는 "서비스"내 별도 고지하는 내용에 따릅니다. 단, "상품"의 정품 여부 이외의 사항 중 "회사"가 제공하는 검수 기준에 명시되어 있지 않거나 검수 기준 범위 내에 해당하는 사항(단순 불량, 경미한 오염 및 훼손, 원제조업체 공정상 오류 등)은 검수 합격에 따른 보장 대상에 포함되지 아니하고, "회사"는 이에 대하여 책임지지 아니합니다.


3. 미사용 Secondhand인 "상품"의 특성에 따라 "회사"는 "상품"에 영수증 등이 포함되지 않은 것은 "검수 불합격 상품"으로 판단하지 않으며, 원제조업자가 A/S를 위해서 영수증 등을 필수적으로 요구함에도 "판매자"가 영수증 등을 포함하지 않고 판매한 "상품"에 대해서는 "회사"는 이를 "검수 불합격 상품"으로 보지 않습니다.


4. 전문가 그룹의 종합적인 검수에 따라 검수 기준에 미달(가품판정, 이상"상품", 구성품누락, 사이즈 오류 등, 이하 "검수 불합격 상품"이라 합니다)하는 것으로 확정 되면, 구매가 즉시 중단되며 거래가 취소될 수 있습니다. "검수 불합격 상품"은 구매자에게 즉시 반송처리 진행되지 않습니다. 또한 고의적으로 이상"상품" 또는 상표법 위반의 가품을 판매한다고 판단되는 판매자는 페널티 부과와 별도로 "회사"의 서비스 이용이 일시 또는 영구적으로 제한될 수 있습니다.


5. "검수 불합격 상품" 중 가품으로 판정된 상품에 대해서는 상표법 등 관계 법령 위반 혐의로 수사기관에 신고될 수 있으며, 가품으로 판정된 해당 상품은 수사기관에 제출, 압수 등으로 인해 "회원"에게 반환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6. 회사"는 원제조업체의 자체 실링 또는 밀봉(스티커, 테이프 등 형태 불문, 이하 "자체 실링")이 존재하여 이를 개봉할 경우 가치가 현저히 감소되는 "상품"에 대하여서는 검수 시 별도로 "자체 실링"을 개봉하지 아니하고 확인할 수 있는 외관상 이상 여부만을 확인하여 검수 합격 여부를 결정합니다.


8. “제휴 사업자 판매 상품”에 대하여서는 “회사”의 검수 서비스 및 검수와 관련된 보증이 제공되지 않습니다.


 

제 25 조 (배송 등)

1. "판매자"와 "구매자" 간 거래에 대해서 "판매자"는 "거래체결"의 확인 통지를 받은 후 "회사"가 공지사항 또는 별도 안내 사항 등으로 고지한 시간 이내에 발송정보 입력 지원이 제공되어 "회사"가 배송 현황을 파악할 수 있는 방식으로 해당 "상품"을 발송하여야 합니다. "구매자"는 반드시 "상품" 발송을 완료한 후 "회사"가 제공한 시스템에 배송정보를 정확히 입력해야 합니다. 배송정보를 잘못 입력하거나 허위로 입력한 경우, "회사"가 배송 현황을 파악할 수 없는 방식으로 "상품"을 발송하는 경우 또는 "상품" 발송을 지체한 경우 계약해지, 페널티 부과, 판매 자격 제한 등의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공휴일 및 기타 휴무일 또는 천재지변, 명절 기간, 배송업체 파업 등 불가항력적인 사유가 발생한 경우 그 해당기간은 배송 소요기간에서 제외됩니다. 또한 "판매자"의 배송비는 "판매자"가 부담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며, "상품" 발송 시 착불을 선택하는 경우 "회사"는 거래대금에서 배송비를 공제하거나 제24조 페널티 수수료 부과를 위해 등록한 카드에서 결제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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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구매자"는 최선의 방법으로 배송을 진행해야 하며, 배송에 문제가 발생 시 지체 없이 "회사"에 알려 "회사"에게 손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하여야 합니다. 통지를 지체하여 손해가 발생 했을 때에는 "구매자"의 귀책사유에 따라 배상 의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회원" 상호 간 거래된 "상품"에 대해 "구매자"로부터 "상품"을 제공 받아 검수를 진행하며, "구매자"로부터 전달 받은 "상품"이 검수를 통과한 경우 해당 "상품"을 "구매자"에게 지체없이 배송합니다. 구매자의 배송비는 최초 "상품" 결제 시 청구되며, 예외적으로 구매실적, 이벤트 등에 의하여 면제될 수 있습니다.


4. 검수가 완료된 "상품"은 보통 검수 완료 후 2-5 영업일 이내에 배송됩니다. 해외 배송은 원칙적으로 불가하고, 대한민국 내의 주소지로만 배송이 가능합니다. 또한, 도서산간지역 배송의 경우 배송업체의 사정에 따라 늦어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5. "상품" 포장이 완료된 "상품"은 배송지를 변경하는 것이 불가능합니다. 배송 진행 과정에서의 정보 변경은 도움을 드리기 어려울 수 있으며, 배송완료와 동시에 "상품"의 분실에 대한 모든 권리와 책임은 "구매자" 및 대리 수취인에게 있습니다.


6. "회사"의 검수 과정에 합격하여 "구매자"에게 출고 완료된 "상품"이 배송 중 사고(훼손, 오염, 도난 등 포함)로 인하여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 "구매자"는 사고 배송업체의 보상 정책에 따라 보상 받게 됩니다. 보상 절차 진행에 필요한 경우 "회사" 또는 사고 배송업체는 "구매자"로부터 해당 "상품" 실물을 수령하여 멸실, 훼손 정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구체적인 보상의 범위는 사고 배송업체의 보상 정책에 따르되, 해당 "판매자"와 "구매자" 간 거래체결 금액을 초과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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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제휴 사업자 판매 상품”의 배송 관련 사항은 본조의 적용을 받지 아니하고, “제휴 사업자”가 개별 “제휴 사업자 판매 상품” 판매 페이지에 고지한 바에 따라 처리됩니다. 단, “제휴 사업자 판매 상품” 배송에 대하여서 해당 “제휴 사업자 판매 상품” 판매 페이지에 별도로 고지된 바 없는 경우 아래 각호를 원칙으로 하여 처리됩니다.

·         “제휴 사업자 판매 상품”의 판매 페이지에 고지되는 예상 배송 소요기간은 입금 또는 대금결제 확인일의 익일을 기산일로 하여 배송이 완료되기까지의 기간(천재지변, 명절 기간, 배송업체 파업 등 불가항력적인 사유가 발생한 경우 그 해당기간은 배송 소요기간에서 제외)을 말합니다.

·         “회사”는 “제휴 사업자”가 “회사”로부터 “회원”의 입금 또는 대금결제에 대한 확인통지를 받은 후 3영업일 이내에 배송에 필요한 조치를 취하도록 안내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         해외 배송은 원칙적으로 불가하고, 대한민국 내의 주소지로만 배송이 가능합니다. 또한, 도서산간지역 배송의 경우 배송업체의 사정에 따라 늦어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         "제휴 사업자 판매 상품”이 배송 준비 단계로 나아간 경우 배송지를 변경하는 것이 불가능합니다. 배송 진행 과정에서의 정보 변경은 도움을 드리기 어려울 수 있으며, 배송완료와 동시에 "제휴 사업자 판매 상품"의 분실에 대한 모든 권리와 책임은 해당 "회원" 및 대리 수취인에게 있습니다.

9. “회원”이 “구매자 보관판매 서비스”를 신청한 경우 “회사”는 해당 “회원”에게 “상품”을 발송하지 아니하고, 해당 “상품”에 대한 거래가 정상적으로 완결됨과 동시에 “구매자 보관판매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제 26 조 (등록 상품에 대한 거래 계약의 해지 또는 취소)

1. 판매 및 구매 등 거래에 있어 해지 신청에 대한 승낙의 표시가 "회원" 상호간 합의 하에 이루어진 경우, 거래 계약이 해지된 것으로 봅니다.


2. "회사"는 구매자가 배송한 상품 서비스 이용약관에 위배되는 제품이거나 "상품"이 "판매자"가 등록한 내용과 다를 경우에는 사전 통보 없이 계약을 해지 할 수 있습니다.


3. 또한 "구매자"가 "회사"가 지정한 배송날짜 안에 제품을 배송하지 않으면 계약이 해지될 수 있습니다.


4. "서비스"의 특성 상 "거래 체결"된 "상품"의 경우에도 "판매자"의 "상품"이 "회사"의 검수를 통과하지 못하거나 "판매자"가 "상품"의 배송 전에 판매를 취소하는 경우에는 "회원" 상호 간 체결된 계약은 해지 또는 취소될 수 있습니다.


5. "구매자" 역시 제한시간 이내 결제를 완료하지 않으면 계약이 해지될 수 있습니다.

 

제 27 조의 2 (제휴 사업자 판매 상품에 대한 거래 취소 및 반품 등)

1. “회원”은 구매한 “제휴 사업자 판매 상품”이 발송되기 전까지 구매를 취소할 수 있으며, 배송 단계 이후에는 취소가 아닌 반품 절차에 따라 처리됩니다.


2. “회원”이 “제휴 사업자 판매 상품”에 대한 결제를 완료한 후 배송대기, 배송요청 상태에서는 취소신청 접수 시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3~4영업일 내 취소처리가 완료됩니다.


3. 배송준비 상태에서 취소신청한 때에 이미 “제휴 사업자 판매 상품”이 발송이 된 경우에는 발송된 “제휴 사업자 판매 상품”의 왕복배송비를 해당 “회원”이 부담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며, 취소가 아닌 반품절차에 따라 처리됩니다.


4. “제휴 사업자 판매 상품”의 반품에 소요되는 비용은 반품에 대한 귀책사유가 있는 당사자에게 귀속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예를 들어 단순 변심 또는 착오로 인한 주문 등의 경우 “회원”이 관련 비용을 부담하고, “제휴 사업자 판매 상품”에 하자가 있는 경우에는 “제휴 사업자”가 이를 부담합니다.


5. “회원”이 “제휴 사업자 판매 상품”의 반품 신청 시 반품송장번호를 미기재 또는 허위기재/오기재하거나 반품사유에 관하여 “회사” 또는 “제휴 사업자”에게 정확히 통보하지 않는 경우 또는 반품에 필요한 비용이 정상적으로 결제되지 아니한 경우에는 반품 및 환불처리가 부득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6. “제휴 사업자 판매 상품”이 한정 소량 생산되는 품목이거나 성질상 재생산이나 수리가 어려운 물품인 경우 교환이나 A/S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단, 이러한 경우에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 근거한 “제휴 사업자 판매 상품” 반품(환불)이 제한되는 것은 아닙니다.


7. “제휴 사업자 판매 상품” 거래 취소 또는 반품 등으로 인한 환급은 구매 시 결제 수단과 동일한 수단으로 이루어 지는 것이 원칙이고, “회원”은 “회사” 또는 “제휴 사업자”에 구매 시 결제 수단과 다른 수단으로 환급을 요구할 수 없습니다.

 

제 28 조 (미성년자의 계약 취소 및 환불에 관한 사항)

"회원"이 만 19세 미만의 미성년자인 경우, "상품" 또는 “제휴 사업자 판매 상품”의 구매 또는 판매(각 입찰행위 포함), 유료 결제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부모 등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어야 하며,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그 계약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제 29 조 ("이상 상품"에 대한 환불)

1. 구입한 "상품"이 검수기준을 충족하지 못하는 "이상 상품"인 경우 "회사"의 환불 정책에 따라, 고객의 "상품" 수령일로부터 7일 이내("상품" 수령 후 72시간, 주말 및 법정 공휴일 제외)에 환불이 가능합니다. 본 규정에 따른 환불은 "회사"가 제공하는 검수 및 배송에 대한 책임이며, "상품"의 중개에 따른 책임에 해당하지 않습니다. 환불은 필요한 경우 A/S로 대체될 수 있습니다.


2. "이상 상품"의 정의: "회사"에서 거래되는 "상품"은 리퍼가 된 후 미사용 "상품"이며 개별 브랜드의 제조 특성에 따른 퀄리티의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회사"가 제공하는 검수 기준에 미달함에도 불구하고 검수 합격되어 출고된 경우 "이상 상품"으로 분류될 수 있습니다. 다만, 출고 이후 발생한 불량 등의 경우 "이상 상품"에 해당하지 아니하고, "회사"는 이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아니 합니다.


3. "회사"가 제공하는 검수 기준은 "상품"의 원제조업체가 제공하는 제품별 보증 기준과 동일하지 아니하며, "회사"는 원제조업체의 보증 기준 등 "회사"의 검수 기준이 아닌 기준에 따른 보증 및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4. "이상 상품"에 해당하는 것으로 의심될 경우, 문제가 되는 부분에 대하여 "회사" 고객센터 (1588-7813) 로 연락주시거나 "서비스" 내 1:1문의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5. 환불 시 반품 확인여부를 확인한 후 3영업일 이내에 결제 금액을 환불해 드립니다. 신용카드로 결제하신 경우는 신용카드 승인을 취소하여 결제 대금이 청구되지 않게 합니다.(단, 신용카드 결제일에 맞춰 대금이 청구될 수 있으며 이 경우 익월 신용카드 대금청구시 카드사에서 환급 처리 됩니다)


6. "회사"는 검수 통과 "상품"에 한하여 검수 타이 또는 검수 실링(VOID 스티커) 등 검수 완료 증표(이하 "검수 완료 증표")를 부착하고 있습니다. "상품" 수령 후 "검수 완료 증표"를 훼손 또는 제거하는 경우 수령한 "상품"을 사용한 것으로 보아 환불 또는 거래 취소가 불가능하며, "회사"는 해당 "상품"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아니 합니다.

(관련정책 : 링크)


7. 원제조업체의 "자체 실링"이 존재하여 이를 개봉할 경우 가치가 현저히 감소되는 "상품" 수령 후 "자체 실링"이 개봉되었거나 훼손 또는 제거되었을 경우 환불 또는 거래 취소가 불가능하며, "회사"는 해당 "상품"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아니 합니다.


8. 원제조업체의 "자체 실링"이 존재하여 이를 개봉할 경우 가치가 현저히 감소되는 "상품"의 경우 그 특성상 개봉 없이 검수가 진행되므로 "회사"는 해당 "상품"에 대한 책임(보증, 불량, A/S 책임 및 "이상 상품"과 관련한 책임 등을 포함하되 이에 한하지 아니함)을 지지 아니합니다. 이러한 "상품"의 보증, 불량, A/S 등에 대하여서는 원제조업체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9. “제휴 사업자 판매 상품”의 보증, 불량, A/S 책임은 본조의 적용을 받지 아니하고, “제휴 사업자”가 개별 “제휴 사업자 판매 상품” 판매 페이지에 고지한 바에 따라 처리됩니다.


 

제 30 조 (금지행위)

"구매회원"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되며 이를 위반한 경우 "회사"는 다음 각 호에서 개별적으로 규정하고 있는 제재조치를 취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하여 삭제된 "상품"의 거래완료수수료 또는 부가서비스 수수료, 기본이용료 등에서 발생한 비용은 환불되지 않습니다.


1. 허위체결 금지

1) 허위체결이란 "판매자"가 상품 노출순위 및 판매자 신용등급 조작, 상품평 조작 등 매출증대를 위해 본인 또는 타인의 ID를 사용하여 판매자 본인의 상품을 구매하는 체결 행위를 말하며, "회사"는 이를 금지하고 있습니다.

2) 허위체결 적발 시 "회사"는 회원 ID에 대하여 신용점수 차감, 이용제한, 계약해지, 정산금 지급보류(1개월 이내)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3) 허위체결 적발 시 "회사"는 사안에 따라 "판매자"에게 부가적인 확인 요청 및 자진취소 또는 반품을 요구할 수 있으며, "판매자"는 이에 협조할 의무가 있습니다.

2) 카테고리 위반이란 해당상품과 관계없는 카테고리에 상품을 등록하는 것으로서, 회사는 이를 금지하고 있습니다.

3) 기타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상품을 노출하는 모든 행위를 금지합니다.

4) 중복등록 및 카테고리 위반등록 적발 시 회사는 적발 횟수에 따라 상품 판매 제한, 판매자 ID 중지, 이용제한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제 31 조 (회사의 면책 등)

1.     "회사"는 "회원" 상호 간의 "상품 혹은 리퍼 서비스"에 대하여 "회원"들에게 온라인 거래 장소를 제공하고 기타 부가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서비스"의 내용으로 합니다. 이에 원칙적으로 "판매자"가 등록한 "상품"에 관한 정보 및 "구매자"와의 거래에 관하여 분쟁이 발생한 경우 회사는 보증 기간 이내 새로운 리퍼 상품으로 교체를 드리며 취소의 경우 “회사”가 보낸 상품(케이스 포함)까지 다시 “회사”로 발송해 주셔야합니다.


2. 제1항에서 정한 내용에도 불구하고 "회사"의 귀책사유로 인해 검수센터의 검수 판정에 오류가 발생한 경우, 검수가 완료된 "상품"을 "구매회원"에게 배송하는 과정에서 "회사"의 귀책사유로 인해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회사"가 책임을 부담합니다. 단, 이 때 "회사"에서 "구매회원"의 손해 보상에 대해 별도로 정한 정책이 적용되지 않는 한 "구매회원"의 손해는 "상품"을 구매한 가격을 한도로 합니다.


3.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 "회사"의 과실 없이 발생한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또는 고장, 통신의 두절 등으로 인하여 일시적 또는 종국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이 경우 "회사"는 "회사"가 제공하는 인터넷사이트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들에게 통지합니다.


4. "회사"는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한 인터넷 이용자 또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원"이 자신의 개인정보를 타인에게 유출 또는 제공함으로써, 발생하는 피해에 대해서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회사"는 다음과 같은 사항으로부터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         "회원" 상태 정보의 허위 또는 부정확성에 기인하는 손해

·         그 성질과 경위를 불문하고 "서비스"에 대한 접속 및 "서비스"의 이용과정에서 발생하는 개인적인 손해

·         서버에 대한 제3자의 모든 불법적인 접속 또는 서버의 불법적인 이용으로부터 발생하는 손해

·         서버에 대한 전송 또는 서버로부터의 전송에 대한 제3자의 모든 불법적인 방해 또는 중단행위로부터 발생하는 손해

·         제3자가 "서비스"를 이용하여 불법적으로 전송, 유포하거나 또는 전송, 유포되도록 한 모든 바이러스, 스파이웨어 및 기타 악성 프로그램으로 인한 손해

·         전송된 데이터의 오류 및 생략, 누락, 파괴 등으로 발생되는 손해

·         "회원" 간의 "회원" 상태 정보 등록 및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발생하는 명예훼손 기타 불법행위로 인한 각종 민형사상 책임

·         "회사"는 적법한 권리자의 요구가 있는 경우에는 당해 "상품"에 관한 정보를 삭제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판매자"는 이로 인한 손해배상을 회사에 청구할 수 없습니다.

8. 본 약관 조항 중 검수, 배송에 관한 사항 등 오직 “회사”와 “회원” 간 거래만을 전제로 하는 경우 “제휴 사업자”, “제휴 사업자 판매 상품”, “Repods” 및 “B2C 상품 페이지”와 관련하여서는 원칙적으로 적용되지 않으며, 본 약관의 내용과 “제휴 사업자 판매 상품” 관련 페이지에 고지된 내용이 다를 경우 “제휴 사업자 판매 상품” 관련 페이지에 고지된 내용이 우선 적용됩니다.


9. “회사”는 “회원”이 본인인증한 개인 본인이 아닌 제3자 또는 사업자(개인사업자 포함)로서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거래하는 등 본 약관 또는 관련 법령 위반을 전제로 한 어떠한 요구에도 응하지 아니 하며, 필요한 경우 관계 당국에 신고하는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제 32 조 (분쟁조정)

1. 회사는 “회원”과 판매자 간 분쟁이 발생하는 경우에 이를 합리적이고 원활히 조정하기 위하여 고객센터 및 1:1 문의 채널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2. “회원”은 분쟁조정센터의 조정에 신의칙에 입각하여 성실히 응하여야 합니다.

 

제 33 조 (기타)

1. 본 약관에 대해서는 대한민국법을 준거법으로 하고, 대한민국 법원이 관할권을 갖는 것으로 합니다.


2. "회사"와 "회원" 간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회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단, 제소 당시 "회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명확하지 아니한 경우의 관할법원은 민사소송법에 따라 정합니다. 해외에 주소나 거소가 있는 고객의 경우 "회사"와 "회원"간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대한민국 서울중앙지방법원을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

 

·         공고일자: 2023년 1월 13일

·         시행일자: 2023년 1월 15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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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 처리위탁 중 국외법인에서 처리하는 위탁업무는 아래와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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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 이용 중 수집되는 개인정보 및 로그 정보 중 유지·보수 업무 시 필요한 개인정보
필리핀
업무상 필요 시 시스템에 접속하여 처리
서비스 제공을 위한 시스템 개발 및 유지·보수
개인정보는 수탁업체가 별도 보관하지 않고 위탁 계약 종료시까지 처리 가능

6. 개인정보 파기 절차 및 방법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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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별도 DB또는 테이블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를 제외하고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2.    파기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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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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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회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1.    회원 및 법정대리인은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자신 또는 당해 만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가입해지(동의철회)를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2.    회원 또는 만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 조회, 수정을 위해서는 “회원정보수정”을 가입해지(동의철회)를 위해서는 “회원탈퇴”를 클릭하여 본인 확인절차를 거치신 후 직접 열람, 정정 또는 탈퇴가 가능합니다. 혹은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이메일 또는 상담게시판으로 연락하시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3.   회원 또는 법정대리인이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하신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 없이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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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   이용자가 설정한 서비스 이용 환경을 유지하여 편리한 인터넷 서비스 제공
o    이용자들의 방문 및 이용 행태 등을 분석하여 최적화된 서비스 제공
2.   쿠키설정거부방법회원은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회원은 웹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회사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쿠키를 허용하여야 하며, 이를 거부할 경우 로그인이 필요한 회사의 서비스의 이용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o    설정방법의 예
1.    Microsoft Edge의 경우 : 웹 브라우저 우측의 설정 메뉴 > 쿠키 및 사이트 권한 > 쿠키 및 사이트 데이터 관리 및 삭제
2.   Chrome의 경우 : 웹 브라우저 우측의 설정 메뉴 > 개인정보 및 보안 > 사이트 설정 > 쿠키 및 사이트 데이터
9. 개인정보보호 관련 기술적/관리적 보호 대책
1.    회원의 개인정보는 기본적으로 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의하여 보호되며,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처리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유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을 확보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관리적 대책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1.    기술적 대책
1.    회원 계정의 비밀번호는 암호화되어 저장되므로 본인만이 알 수 있습니다. 따라서 계정 로그인이 필요한 개인정보의 확인 및 수정은 해당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알고 있는 본인 만이 가능합니다.
2.    회사는 개인정보의 훼손에 대비하여 자료를 수시로 백업하고 있고, 최신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해 회원들의 개인정보나 자료가 유출되거나 손상되지 않도록 방지하고 있습니다.
3.    회사는 결제 등의 경우에 있어 네트워크상에서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도록 보안장치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4.   회사는 해킹 등에 의한 정보의 유출을 방지하기 위해 침입차단시스템(방화벽)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으며, 기타 시스템적인 보안성을 확보하기 위해 가능한 모든 기술적 장치를 갖추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2.   관리적 대책
1.    회사는 회원 본인의 비밀번호 요청 등에 의해 개인정보를 다룰 때 가능한 최선의 방법으로 본인임을 확인하고 안전하게 정보가 처리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합니다.
2.   회사는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을 개인정보보호책임자 등 개인정보관리업무를 수행하는 자, 기타 업무상 개인정보의 처리가 불가피한 자로 제한하며,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직원에 대한 수시 교육을 통하여 개인정보처리방침의 준수를 항상 강조하고 있습니다.
2.    위와 같은 회사의 노력 이외에 회원은 아이디와 비밀번호, 주민등록번호 등 개인정보가 인터넷 상에 노출되거나 타인에게 유출되지 않도록 주의하여야 합니다. 회원 본인의 부주의나 관리소홀로 아이디와 비밀번호 등 개인정보가 유출되었다면 이에 대해서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따라서, 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는 반드시 본인만 사용하시고, 비밀번호를 자주 바꿔주시는 것이 좋으며, 비밀번호는 영문자, 숫자를 혼합하여 타인이 유추하기 어려운 번호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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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 부서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개인정보 보호책 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며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은 아래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 부서로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회사는 회원의 문의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 부서
·         책임자 : 박승재(COO)
·         담당부서 : 개인정보보호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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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 개인정보관련 신고 및 분쟁조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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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privacy.kisa.or.kr / 국번 없이 118)
·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kopico.go.kr / 1833-6972)
·         대검찰청 사이버수사과 (spo.go.kr / 국번 없이 1301)
·         경찰청 사이버수사국 (ecrm.cyber.go.kr/minwon/main / 국번 없이 182)
12. 고지의 의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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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 칙
1.    공고일자 : 2023년 01월 13일
2.   시행일자 : 2022년 01월 15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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