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에어팟 진단하기

에어팟 등급 안내

A 등급

새 제품과 동일하거나 스크래치가 없는 깨끗한 외형 흠집 1개 이하

B 등급

약간의 흠집과 스크래치가 있으나 아이소프로필 알코올이나 플라스틱 광택을 통해 지워질 수 있는 외형 흠집 2개 이하

 

C 등급(가성비)

손가락으로 표면을 만졌을 때 깊은 외형 흠집이나 스크래치가 느껴지는 외형 흠집 3개 ~ 4개 사이

 

D 등급 (리퍼 교환 불가)

가품, 외형이 깨지거나 하단 메쉬부분 고장, 아주 깊은 흠집, 침수 또는 배터리가 문제가 아닌 제품 고장 (마이크로폰 고장, 충전케이스 알람에 그린색이 깜박거리는 경우 등)
프로의 경우 노이즈 캔슬링, 주변음 허용 불가 혹은 소음 발생 시

 
FAQ
고객께서 자주 묻는 질문입니다.
  • Q: 케이스의 수명기한은 어떻게 되나요?

    A:

    케이스는 에어팟 유닛보다 약 3배 이상의 수명기간을 가지고 있습니다. 


    케이스가 풀 충전되어 있을 때 기준으로 약 3~5번 정도의 에어팟 유닛을 충전할 수 있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케이스를 잃어버리신 경우와 1&2세대에서 Pro로 업그레이드인 경우를 제외하고는 기존의 케이스를 계속 사용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 Q: 1세대 케이스를 사용 중인데 2세대 유닛과 1세대 케이스와 호환이 되나요?

    A:

    1세대 케이스(본체)의 경우 에어팟 1세대와 2세대 유닛과 호환이 가능합니다. 


     단 유닛 1세대와 2세대를 동시에 사용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또한 케이스의 경우 에어팟 유닛보다 약 3배 가량 더 사용하실 수 있기 때문에 기존에 1세대 케이스(본체)를 사용하다 유닛을 2세대로 업그레이드 하시는 경우


    1세대 케이스는 계속 사용하셔도 무방합니다.


    감사합니다.

  • Q: 동일 세대를 사용하는데 에어팟이 아이폰과 연동되지 않아요. (펌웨어 업데이트 하는 방법)

    A:

    기존의 에어팟과 새로 구매하신 에어팟의 펌웨어가 다른 경우 이러한 현상이 발생됩니다.


    만약 세대가 동일한데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 밑에 글을 참고 바랍니다.


    한쪽만 교체한 경우, 혹은 한쪽만 안 들리는 경우 페어링 안내입니다 


    교체품을 받은 후 다음 단계에 따라 에어팟을 다시 세팅해 주세요. 


    1. 설정 > 블루투스 > 기존에 연결된 에어팟을 삭제하고 블루투스를 잠시 꺼주세요.


    2. 두 개의 에어팟 유닛을 모두 충전 케이스에 넣으세요.


    3. 뚜껑을 열고 케이스의 LED 불빛을 확인해주세요. 주황색으로 깜박이면 됩니다.


    4. 케이스 앞 또는 뒷면에 있는 버튼을 몇 초 (15~30초)간 길게 누릅니다. LED 상태 표시등이 흰색으로 깜박여야 합니다.


    5. 아이폰에서 홈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6. 에어팟을 안에 넣은 채 케이스를 열고 아이폰 옆에 놓습니다. 아이폰에 설치 애니메이션이 나타납니다.


    7. 연결을 누른 다음 완료를 누릅니다.

    * 상태 표시등이 여전히 주황색으로 깜박이면 케이스를 전원에 연결하고 뚜껑을 닫은 후 20분간 기다립니다. 


    그 후 뚜껑을 열고 상태 표시등이 흰색으로 깜박일 때까지 설정 버튼을 몇 초 동안 다시 누릅니다.


    감사합니다. 

     

    그래도 해결 되지 않으신다면 리팟에게 문의를 주시거나, 애플 공식 서비스센터에 문의를 주시면 해결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 Q: 배터리를 교체해야 하는 시기를 어떻게 알 수 있나요?

    A:

    간단한 테스트로 가능합니다. 5분동안 65% 음량으로 음악을 틀어보세요. 


    그 후 얼마나 배터리가 소모되는지 보면 알 수 있습니다.


    밑에 표는 리팟의 배터리 성능 판별 기준입니다.


    배터리 줄어드는 속도현재 배터리 컨디션현재 성능 수준
    2~3% 소모
    양호 혹은 새것

    약 4.5 시간 음악 청취 가능

    혹은 2시간 통화 가능

    5~10% 소모
    평균

    약 1~2 시간 음악 청취 가능

    혹은 25 ~ 50분 통화 가능

    10% 이상 소모
    나쁨

    약 30분 음악 청취 가능 혹은 약 10분 통화 가능

    혹은 휴대폰과 연결 끊김 현상 발생


  • Q: 에어팟 끊김 현상이 자주 일어나는데 기능 고장인지 알 수 있나요?

    A:

    에어팟 끊김 현상은 약 80%이상이 배터리 성능 저하와 관련되어 있습니다. 다른 칩 문제인지 알고 싶으시다면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테스트가 가능합니다.


    Step 1 - 사용하는 에어팟을 충전 케이스에 꽂아주세요 뚜껑은 열어 놓으셔야 합니다.


    Step 2 - 설정 > 블루투스 > 에어팟 옆 파란색 ⓘ버튼을 클릭합니다.


    Step 3 - “자동으로 착용 감지"를 꺼줍니다.


    Step 4 - 전화나 음악을 틀어주세요. 끊김 현상이 나타난다면 배터리 문제가 아닌 다른 칩 문제로 볼 수 있고 끊김 현상이 나타나지 않는다면 

                    

                     배터리 성능 저하로 인해 무선 상태에서 전원 공급이 원활하지 않아 나타나는 현상입니다.

  • Q: 에어팟 1세대와 2세대를 동시에 사용가능한가요?

    A:

    에어팟의 세대가 다르면 호환이 되지 않습니다.


    한쪽을 구매하시는 경우 반드시 현재 사용하시는 세대와 동일한 세대를 사용해야 합니다.


    에어팟 케이스의 LED 불빛으로 에어팟의 상태를 가늠할 수 있습니다. 다음 표를 참고해 주세요.



    LED Indication
    Condition
    Comments
    초록 불빛이 꾸준히 들어오는 경우
    에어팟 상태 정상
    충전 완료
    오렌지 불빛이 꾸준히 들어오는 경우
    에어팟 상태 정상
    충전 중
    오렌지 불빛이 깜빡이는 경우
    에어팟 상태 정상

    이 경우 오른쪽 혹은 왼쪽이 연결이 안되어 있는 경우입니다. 충전 케이스의 중앙 혹은 뒷 버튼을 15초에서 30초 동안 눌러주세요.

    하얀 불빛이 깜박이는 경우
    에어팟 상태 정상

    에어팟이 페어링 중인 상태입니다. 에어팟을 아이폰 혹은 스마트폰 주변에 위치해 주세요.

    초록색이 깜박이는 경우
    에어팟 상태 비정상

    에어팟이 정상이 아닌 경우입니다. 이 경우 배터리 교체만으로는 에어팟을 고치기 어렵습니다. 에어팟을 리퍼 혹은 새제품으로 교체해야합니다.

    하얀 불빛이 꾸준히 들어오는 경우
    에어팟 상태 비정상

    정확한 원인을 알기 어려운 오류입니다. 단순 배터리 교체만으로 상태를 개선하기 어렵습니다. 리퍼된 에어팟 혹은 새제품을 구매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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